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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043610) 해외 음악유통 사업에 주목 -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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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들림 없이 견고한 시장 內 지위, 음악 플랫폼 ‘genie’로 대표되는 기업

 지니뮤직은 음악플랫폼, 음악유통 사업을 영위. MAU(Monthly Active User) 기준 M/S 25% 내외의 2위 사업자. 19년 부문별 매출 비중은 B2B 음악서비스 40%, B2C 음악서비스 37%, 음악유통 20%(국내 15%, 해외 5%), 기타 4%로 구성

 동사의 주주는 KT(36.0%), CJENM(15.3%) LGU+(12.7%) 등으로 구성. B2B 고객은 통신사(KT, LGU+)를 통해 가입, 안정적인성장을 유지. B2C 고객은 genie에 직접 가입. B2C 고객의 ARPU가 B2B 대비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파악. 유통부문은 CJ ENM의 음악을 동사가 국내외 음악서비스 사업자에게 독점 유통 대행해주는 것. CJENM의 음악 재생 횟수에 매출이 연동

해외음악 유통부문 성장과 비용통제로 올해 영업이익 사상 최고치 경신 가능

 음악 유통부문에서 전년 대비 20% 이상의 매출액 성장이 기대. 19년 CJ ENM 투표조작 이슈의 악영향을 탈피, 1H20 전년대비 30% 이상 성장. 고무적인 부분은 해외향 음악유통 매출액의 높은 성장세. 19년 121억원의 해외향 매출액을 기록했는데, 1H20에만 85억원을 기록하며 고성장. 20년 180억원(+48.3% YoY), 21년 217억원(+20.3% YoY)으로 성장이 전망됨. 이에 따라, 매출액 대비 해외 향 유통비중은 19년 5%에서 21년 8%로 확대 예상. 올해 5월 텐센트 뮤직과 개선된 조건으로 음악 공급 재계약을 체결했고, 추가적으로 해외 SNS 업체향으로 매출처 다변화 가능성 존재. 최근 중화권 플랫폼 업체와 국내 콘텐츠 사업자 간 음악공급 계약이 연잇고 있는 것은 중화권 內 K-콘텐츠 수요 증가로 판단(6월: 큐브엔터-왕이원뮤직, 7월: 팬엔터-텐센트뮤직 등)

 프로모션 비용의 보수적 집행 기조에 따라 올해 OPM 4.6%(+1%p YoY)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 저가 프로모션 집행 강도는 동사의 마진율에 큰 영향. ‘저가 프로모션 자제->ARPU 상승과 영업비용 감소->영업이익률 상승’의 논리. 2Q20 영업비용 內 프로모션 비용은 37억원에서 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억원 감소. 비용 통제 기조는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 주요 경쟁사인 FLO는 지속적인 영업적자 시현으로 프로모션 비용 집행 여력이 약화. 시장 경쟁 완화됨에 따라, 동사는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면서도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genie 시장점유율 : 19년말 25.2%, 20년 2월 25.7%, 코리안클릭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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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ptember 23, 2020 at 08:47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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