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尹징계 제청’ 뒤 사의표명 추미애, 17일 연가내고 휴식 - 동아일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원장·법무부 장관·행정안전부 장관 합동 권력기관 개혁 관련 브리핑’에서 발표하고 있다. 2020.12.16/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장관직 사의를 표명한 다음 날인 17일 연가를 냈다.

법무부에 따르면 추 장관은 이날 하루 연가를 내고 출근하지 않았다. 추가로 휴가를 더 썼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추 장관은 전날 문 대통령에게 윤 총장에 대한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의 ‘정직 2개월’ 징계 의결에 대해 보고하고 징계를 제청한 뒤 전격적으로 사의를 표명했다.

문 대통령은 “추 장관의 추진력과 결단이 아니었다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수사권 개혁을 비롯한 권력기관 개혁은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시대가 부여한 임무를 충실히 완수해준 것에 대해 특별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아울러 “추 장관 본인의 사의 표명과 거취 결단에 대해서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 숙고하여 수용 여부를 판단하겠다”면서 “마지막까지 맡은 소임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문 대통령이 윤 총장 징계 국면이 어느 정도 정리 단계로 들어설 경우 사의를 수용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다만 ‘마지막까지 맡은 소임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언급한 만큼 공수처 출범이 마무리된 이후 사퇴할 가능성도 점쳐진다.

 (서울=뉴스1)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尹징계 제청’ 뒤 사의표명 추미애 오늘 연가내고 휴식베스트 추천 뉴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尹징계 제청’ 뒤 사의표명 추미애, 17일 연가내고 휴식 - 동아일보 )
https://ift.tt/37oC5UL
대한민국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尹징계 제청’ 뒤 사의표명 추미애, 17일 연가내고 휴식 - 동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