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SKT 플로, 비대면 인디 콘서트 100일 여정 마무리… ‘음악 소비’ 새 모델 제시 - 동아일보

dangdutandutdut.blogspot.com
비대면 콘서트 ‘스테이지앤플로’ 개최
100일 동안 인디 아티스트 100팀 참여
매일 1팀 공연 실황 공개
100개 공연 영상 300만 뷰 기록
콘서트 성료 기념 특별 영상 공개
“비대면 시대 새로운 음악 소비 방향성 제시”
SK텔레콤 음악 플랫폼 플로(FLO)는 100일 동안 인디 아티스트 100팀과 진행한 언택트 콘서트 ‘스테이지앤플로 : 홍대를 옮기다(Stage&FLO : Hongdae)’가 지난 6일 성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SK그룹의 사회 안전망 프로젝트 일환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됐다.

스테이지앤플로는 인디씬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음원 제작 지원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소비자 관심을 잇는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플로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공연이 전면 중단된 홍대 공연장과 인디 아티스트들에게 보다 활발한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관객들을 위로를 전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 콘서트를 준비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음악 콘텐츠 소비 모델을 선보였다는 평가도 받는다.

지난 5월 말부터 인디 아티스트 100팀이 플로 앱과 공식 동영상 공유 채널을 통해 매일 1팀씩 사전 녹화된 공연 실황을 공개했다. 이렇게 모인 100개의 스테이지앤플로 영상은 총 300만 뷰와 함께 총 1500개에 이르는 댓글이 달리는 등 온라인 관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플로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특정 장르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장르 음악을 아우르면서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 관객들로부터 주목받았다는 설명이다.


플로는 해당 프로젝트 공연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념해 7일 특별 필름 영상을 공개하기로 했다. 영상을 통해 아티스트들과 공연을 진행하게 된 취지, 코로나19로 인해 변모한 홍대 공연업계 현황, 아티스트에게 있어 홍대의 의미 등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주요기사

플로를 운영하는 드림어스컴퍼니의 최소정 전략그룹장은 “지난 100일 동안 쉼 없이 달려온 스테이지앤플로 프로젝트 공연이 성공리에 마무리될 수 있었던 것은 프로젝트 취지에 공감하고 힘을 실어준 아티스트와 공연 관계자, 관객들의 응원 덕분”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음악 생태계 흐름 속에서 모두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건강한 음악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플랫폼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긍정적인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SKT 플로, 비대면 인디 콘서트 100일 여정 마무리… ‘음악 소비’ 새 모델 제시베스트 추천 뉴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07, 2020 at 06:45PM
https://ift.tt/3h7kEKj

SKT 플로, 비대면 인디 콘서트 100일 여정 마무리… ‘음악 소비’ 새 모델 제시 - 동아일보

https://ift.tt/3ffJW8k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SKT 플로, 비대면 인디 콘서트 100일 여정 마무리… ‘음악 소비’ 새 모델 제시 - 동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