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강원도 전방서 신원미상 1명 귀순 추정…아직 신병확보 안돼(종합) - 매일경제 - 매일경제

dangdutandutdut.blogspot.com

원본사이즈 보기
강원도 전방서 미상인원 감시장비에 포착…수색작전중 (PG)
사진설명강원도 전방서 미상인원 감시장비에 포착…수색작전중 (PG)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원도 동부지역 전방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북측 인원 1명이 귀순한 것으로 추정돼 군 당국이 수색작전을 펼치고 있다.


4일 군 관계자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해당 지역에서 1명이 철책에 접근한 상황이 포착됐다.

현재로선 단순 귀순 가능성에 무게가 실린다.

군 당국은 이날 현재까지 해당 인원의 신병을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해당 인원이 군인인지 민간인인지도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서는 철책이 훼손된 것을 군이 뒤늦게 알았다는 말도 나온다.

합참은 이날 "현재 동부지역 전방에서 미상 인원이 우리 군 감시장비에 포착되어 작전 중에 있다"면서 "구체적인 내용은 작전이 종료되면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대침투경계령인 '진돗개 둘'을 발령했다.

'진돗개'는 무장공비 침투 등 북한의 국지도발 가능성에 대비한 방어 준비태세로 연대장급 이상 지휘관이 발령할 수 있다.

평소에는 '셋'을 유지하다가 북한군의 침투가 예상되면 '둘'로 올라가고, '하나'는 적의 침투 흔적 및 대공 용의점이 확실하다고 판단될 때 내려진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강원도 전방서 신원미상 1명 귀순 추정…아직 신병확보 안돼(종합) - 매일경제 - 매일경제 )
https://ift.tt/3kVEFpz
대한민국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강원도 전방서 신원미상 1명 귀순 추정…아직 신병확보 안돼(종합) - 매일경제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