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콘서트 LINK 네온사인 © 서울돈화문국악당
어느덧 초여름이 시작됐다. 해가 제법 길어졌음에도 여전히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은 돌아오지않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방역 체제로 이전에 비해서는 완화된 상황이지만, 추가적인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지역 감염 예방을 위해 많은 곳들이 잠정적인 운영 중단 및 휴관을 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이다. 코로나19 사태가 예상보다 장기화되면서 일상의 무료함에도 점점 무뎌지는 듯하다.
온라인 콘서트 LINK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느껴보면 좋겠다. © 서울돈화문국악당
이러한 상황 속에서 많은 문화예술기관들은 일상 속 무료함을 달랠 수 있도록 가지각색의 문화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관객들은 집에서도 충분히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필자는 디자인 작업을 하거나 과제를 할 때 항상 음악을 틀어두는 습관이 있다. 2주면 끝날 줄 알았던 비대면 강의가 한 학기가 마무리되는 지금까지 연장이 되어 기존에 듣던 플레이리스트는 진절머리가 날 정도였다. 조금 색다른 음악을 들어볼 순 없을까. 문득 서울돈화문국악당의 온라인 공연일정이 떠올라 LINK(링크)공연을 관람해보았다. 귀 뿐만 아니라 눈도 호강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서울돈화문국악당 공연, 어떻게 볼까?
온라인 콘서트 LINK 배너 © 서울돈화문국악당
서울돈화문국악당은 서울을 대표하는 국악전문 공연장으로, 창덕궁의 얼굴인 돈화문의 이름을 따 지어졌다. 전통 한옥과 현대 건축 양식이 어우러진 공연장으로, 고즈넉한 한국전통의 미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는 ‘예술가와 공연장, 예술과 사회의 연결과 연대의 의미’라는 부제 아래 지난 4월 27일부터 LINK 공연을 선보여왔다. 오는 7월 3일까지 총70일 간 29회의 공연으로 무대를 꾸밀 예정이며, 공연일자는 매주 월·수·금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다. 공연시간대 자체가 일과 후 시간이어서 보다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을 듯하다.
온라인 콘서트 LINK 포스터 © 서울돈화문국악당
모든 무대는 무관객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네이버 TV 채널 및 서울돈화문국악당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한편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서울돈화문국악당 현장방문은 오는 6월 14일까지 임시 운영을 중단하고 있다.
서울돈화문국악당 공연 관람해보니!
연희공방 음마갱깽> 공연의 시작을 알리는 화면 © 서울돈화문국악당
필자는 지난 8일의 연희공방 음마갱깽> 공연과 10일의 원초적음악집단이드>의 공연을 관람했다. 두 공연 모두 1시간 정도로 짧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공연에 흠뻑 빠져들어 시간이 무척이나 빠르게 흘러갔다.
연희공방 음마갱깽>의 공연 모습. 아기돼지 삼형제 한돈이, 두돈이, 세돈이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 서울돈화문국악당
연극의 형태로도 공연이 진행이 되었다. © 서울돈화문국악당
연희공방 음마갱깽> 공연은 동화 아기돼지 삼형제 내용을 국악으로 각색하여, 아기돼지 삼형제 한돈이, 두돈이, 세돈이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었다. 단순히 음악만 있는 공연이 아니라, 연극처럼스토리가 있는 공연이라 훨씬 흥미롭게 볼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동화를 바탕으로 한 인형극, 연극, 국악 연주 등 다양한 볼거리를 가지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도 좋을 듯하다.
원초적음악집단 이드>의 공연 모습 © 서울돈화문국악당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공연이 연희공방 음마갱깽이었다면, ‘원초적음악집단 이드’는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후련하게 날려버릴 수 있을 듯한 공연이었다. 원초적음악집단 이드 공연에서는 국악 악기들과 현대악기들의 다채로운 조화가 굉장히 눈에 띄었다. 어색할 것만 같았던 악기들의 조합이 꽤 괜찮은 선율을 만들어 내었다. 덕분에 전통음악의 맛도 느끼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던 것 같다. 시간이 된다면 꼭 온라인 콘서트 LINK를 관람해보길 바란다.
자발적 관람료 기부 캠페인에 대한 소개 © 서울돈화문국악당
자발적 관람료 기부방법에 대한 안내화면 © 서울돈화문국악당
서울돈화문국악당 온라인 LINK 공연은 특별히 관람료가 없는 만큼, ‘자발적 관람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자발적 관람료는 온라인 콘서트 링크 모금 사이트(bit.ly/돈화문국악당_셀프티켓)를 통해 후원할 수 있으며, 모금액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나무 후원 및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온라인 LINK 공연 후원금액은 5,000원부터 원하는 만큼 지정할 수 있다. © 서울돈화문국악당
신용카드와 실시간 이체 모두 가능하며, 후원금액은 최소 5,000원부터 가능하다. 공연을 즐긴 뒤 문화예술인을 위한 응원의 힘도 함께 실어보면 좋겠다. 온라인 콘서트 LINK의 의미에서처럼, 서로가 이어져 있음을 항상 기억하고 함께 힘을 합쳐 코로나19 상황을 잘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
■ 서울돈화문국악당 온라인 콘서트 링크_LINK>
○ 공연일정 : 2020.4. 27(월) – 2020. 7.3(금), 매주 월, 수, 금 19시 30분
○ 서울돈화문국악당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문의 : 서울돈화문국악당 02-3210-7001~2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June 16, 2020 at 09:51AM
https://ift.tt/3hDMa3B
음악이 흐르는 여름밤! 집에서 즐기는 국악공연 'LINK' - 내 손안에 서울
https://ift.tt/3ffJW8k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음악이 흐르는 여름밤! 집에서 즐기는 국악공연 'LINK' - 내 손안에 서울"
Post a Comment